"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 함께 유치 시 기반 비용 절감"

민주당 장철민 대전 동구 후보가 1일 용운동 선량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의료원과 감염병전문병원 동시 공사 공약을 발표했다.
민주당 장철민 대전 동구 후보가 1일 용운동 선량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의료원과 감염병전문병원 동시 공사 공약을 발표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 후보가 대전의료원과 권역별 감염병전문병원을 함께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장 후보는 1일 대전의료원 부지인 용운동 선량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의료원과 감염병전문병원을 동시에 공사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하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할 수 있다”며 “공공병원 두 개를 동시에 갖게 돼 대전의 공공의료 수준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은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호남권의 경우 400억원으로 결정됐다”며 “국비 400억원으로 기반공사, 주차장, 진입로, 조리시설 등을 함께 공사하면 대전의료원 건립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대전의료원 부지가 이미 선정돼 있다는 점을 큰 장점으로 꼽으며 “정부 입장에서도 대전의료원과 함께 건설하는 것이 좋은 안"이라며 "예비타당성 조사 과정에서 인건비, 운영비, 편익 추정 등을 합리적으로 바꾸고 수혜 권역을 확대하면 연내에 통과시킬 수 있다”고 자신감을 표시했다.

그는 미래통합당 이장우 후보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이 후보가 구청장 시절 대전의료원 용도 부지에 용도변경까지 해 호화 구청사를 지었다”며 “본인이 민주당 원내대표 정책조정실장일 때 당에서 지역별 감염병 전문병원을 추진했지만 당시 새누리당의 강력한 반대로 설계비도 편성 못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