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강의 긴급 실태조사 결과 "대학, 피해 최소화 노력 없어"

민중당 김선재 대전 유성갑 후보 선대위가 길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민중당 김선재 대전 유성갑 후보 선대위가 길거리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민중당 김선재 대전 유성갑 후보는 7일 "대전지역 대학생의 학습권 침해가 심각하다"며 정부에 재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 19 사태 후 대학생 사이버 강의 긴급 실태조사를 벌인 결과 사이트 자체에 접속이 어렵고, 서버에 접속이 잘되지 않아 수업이 중단되는 문제도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모 대학의 경우 수업의 내용이 질적으로 현격히 떨어지며, 출석 대체 과제만 제시하는 것이 제보됐다"며 "학생들의 수업 이해를 높이기 위한 어떤 노력도 보이지 않고 PPT 자료와 한글 파일 한 두 장이 고작이며, 제대로 된 강의도 없이 유튜브 영상만 보고 스스로 학습해야 하는 학과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온전한 강의 환경을 마련할 수는 없지만 대학 당국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소의 노력조차 보이고 있지 않다"며 ▲공동 대응기구 구성 등 대책 마련 ▲등록금 환불 ▲학자금 생활비 대출금 상환 유예 및 이자 면제 ▲월세 및 기숙사비 긴급 지원 등을 정부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