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비상경제대책회의 주재… 실국별 집행 실적 집중 관리

허태정 대전시장이 8일 3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8일 3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재정을 조기 집행해 경제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8일 오후 2시 코로나19 대응 경제살리기 40대 과제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기 위한 제3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열고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급 등 8개 재정 사업에 대한 신속한 전달체계 구축 등을 논의했다. 

시는 회의에서 긴급 지원사업 사전 홍보를 통해 모든 재정 지원사업이 빠짐없이 시민들에게 지원되도록 하고, 1일 평균 8000여건이 접수되고 있는 긴급재난생계지원금도 신속하게 처리하기로 했다.

특히 긴급 지원 전달 과정에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8대 지원시책을 수록한 디지털 앱을 구축, 정보를 적시에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정보 소외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정보 취약계층을 도와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재정 조기 집행을 통한 경제활성화를 위해 100억 원 이상 15건의 대규모 투자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8일 현재 총사업비 4499억 원 중 1626억 원(36.1%)이 집행된 것으로 파악됐다.

시는 실·국별 사업 공정별 진행 상황과 집행 실적을 집중 관리하고, 신속 집행 간소화 지침을 적극 활용해 사업의 추진력을 높이기로 했다.

허태정 시장은 “긴급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사각지대가 있는지 살펴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금년도 예산에 대해 강력한 세출 예산 조정으로 추가 사업비를 확보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