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 집중 단속
13일 현재 11건 고발, 22건 경고

충남선관위는 21대 총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막바지 특별 단속 활동에 나섰다.
충남선관위는 21대 총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막바지 특별 단속 활동에 나섰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충남선관위가 21대 총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불법 행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단속 인력을 총동원해 예방 및 단속 활동에 나섰다.

13일 충남선관위에 따르면 21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해 13일 현재까지 충남지역 선거법 위반 행위는 ▲고발 11건 ▲경고 22건 등 모두 33건에 이른다. 

충남선관위는 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자 비방, 허위사실 유포, 금품 및 음식물 제공 등의 불법 행위가 급증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도 광역조사팀과 공정선거지원단 등을 동원해 예방 및 단속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투표지 촬영·게시 및 훼손 행위,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직원 등 폭행·협박, 투·개표소 또는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소 소란 행위 등의 위법 행위킄 무관용 원칙으로 고발 등 엄정 대처할 방침이다.

집중 단속 주요 위법 행위는 ▲인터넷, SNS,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해 후보자와 관련된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비방하는 행위 ▲선거인을 조직적으로 동원하는 등의 교통 편의나 선거와 관련한 금품·음식물을 제공하는 행위 ▲정당·후보자 등의 다른 정당·후보자에 대한 불법 선거운동 ▲공무원의 불법 선거관여 행위 ▲후보자나 정당의 선거운동에 대한 방해 행위 ▲불법 유사기관을 설치해 전화 등을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등이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마지막까지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