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 당시 당원명부 유출 의혹 관련
황운하 "피고발인 아니고 고발 내용과도 무관"
통합당 대전시당 "정정당당 수사에 협조할 것" 촉구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이 24일 자신의 사무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동안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이 24일 자신의 사무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동안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의 사무실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섰다. 

대전지검 검찰 수사관 등 10여명이 24일 오전 대전 중구 용두동의 빌딩에 있는 황 당선인의 사무실에서 컴퓨터 파일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검찰은 중구 국회의원 후보 경선을 앞두고 당원 명부 유출 의혹과 관련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황 당선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압수수색 사유는 지난 당내 경선 과정에서 상대 후보측에서 고발했던 내용에 대한 것으로 고발 요지는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선인은 피고발인이 아니며, 고발 내용과도 무관하다"며 "선거가 끝나고 당선증을 교부받은 후에도 검찰의 무리한 공격은 계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수사의 대원칙은 필요 최소한의 원칙으로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며 "불순한 의도를 가진 수사권 남용으로 판단하고 있다. 불의한 세력, 부당한 공격에 당당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이와 관련해 이날 성명을 내고 “과잉·표적 수사라 주장하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수사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시당은 “황 당선자는 이미 울산시장 하명 사건으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이 진행 중이고, 공무원법 위반 의혹, 국회의원 임기가 시작되는 다음 달 말이면 국회법상 겸직금지 위반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압수수색이 황 당선자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사실이 드러난다면 선거법 위반 혐의가 또 하나 추가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 당선자는 울산시장 하명사건으로 억울하게 피해를 본 김기현 전 시장을 향해 거친 말들을 쏟아냈던 자신을 되돌아보고 정정당당하게 수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며 “과잉 수사·표적 수사이고 본인과 무관하다고 항변할게 아니라 그동안 제기됐던 수많은 의혹에 대해 반성하고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황 당선인은 민주당 대전 중구 3인 경선에서 승리한 뒤 21대 총선에서 50.30%를 득표해 48.17% 득표에 그친 미래통합당 이은권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