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특성화고 최초 시범 운영

             

세종교육청 전경
세종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직업계고 학점제’를 시범운영한다.   

직업계고 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교육과정 이수·운영 제도이다.

방과후·주말·방학중 교육과정 운영, 교원의 전문교과 연구 활동 등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7000만원의 예산과 최신 실습 기자재, 실습실 환경 및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을 위한 26억 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

세종장영실고는 학생들에게 타학과 과목에 대한 선택 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경로 다양화를 통해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융합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세종장영실고는 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 등 4개 학과 내에 ▲게임, 애니메이션 ▲사회복지, 보육 ▲헤어미용, 의류패션 ▲조리·식음료, 식품가공 등 심화 선택 과목을 편성한다.

전공 학과 외에 학과 간 과목 선택의 기회를 확대하고 타 학과의 전공과목 수업을 24단위(학점) 이수하면 학생들은 복수전공으로 인정받는다.

세종교육청은 세종장영실고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직업계고 학점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