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5일 클럽 방문자 인근 보건소 검사 당부
내달 7일까지 303개 유흥시설 방역 이행 유무 점검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생활방역 체제 이행에 따른 코로나19 모니터링 검사를 추진한다.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생활방역 체제 이행에 따른 코로나19 모니터링 검사를 추진한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과 관련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전에서도 5명이 접촉자로 파악됐다. 

9일 시에 따르면 오후 1시 현재 이태원 클럽 등 접촉자 중 대전 거주자는 5명으로 2명은 음성 판정을 받고 나머지 3명에 대해 검사가 진행 중이다. 

시는 이들 중 확진자로 판정될 경우 입원 조치하고, 음성 판정이 나온 접촉자에 대해서도 14일간 자가격리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일~5일 수도권 유흥시설 방문자 모두에 대해 코로나19 무료 검사를 실시하기로 하고, 대상자는 인근 보건소에 연락할 것을 요청했다.

시는 또 정부가 지난 8일자로 전국 유흥시설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함에 따라 시·구·경찰 합동으로 유흥시설 303개소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지침 이행 유무 점검을 다음달 7일까지 주 2회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방역지침 준수 행정명령 위반업소는 집합금지 명령 및 벌금을 부과하고,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손해 배상을 청구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이강혁 보건복지국장은 “시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이태원 클럽 접촉자를 찾고 있고, 유흥업소의 행정명령 이행 유무에 대해서도 강력한 지도·점검을 실시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