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30 10:14 (토)
대전세종중기청,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93억원 지원
대전세종중기청,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93억원 지원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0.05.20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총 사업비의 50%이내 최대 6000만원 지원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이 빅데이터·AI 등 첨단 ICT를 활용해 서비스의 스마트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스마트서비스 창출에 필요한 빅데이터·AI 등 첨단 ICT 솔루션을 도입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기업당 사업비의 50% 이내에 최대 6000만원까지 150개 기업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기업 혁신 서비스, 온라인 경제 서비스, 공공서비스 등 총 3개분야다.

기업 혁신 서비스 분야는 비대면 고객 응대를 위한 챗봇,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는 프로세스 자동화(RPA), 비대면 업무 솔루션 등을 활용해 서비스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분야다.

온라인 경제 서비스 분야는 첨단 ICT를 활용해 신선식품 새벽 배송 등 온라인 식품 배달, 원격의료 및 온라인 교육 등의 서비스와 같이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온라인화를 통해 고부가가치와 및 신규 BM 창출을 지원하는 분야다.

공공서비스 분야는 코로나맵·마스크맵과 같이 사회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거나 협동조합 등 동일 업종의 기업들이 업종 특화 플랫폼을 공동으로 도입하는 것으로 다수의 기업, 국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분야이다.

대전세종중기청 유환철 청장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에 맞춰 대전·세종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서비스 고부가가치화 및 언택트 분야 중점 지원에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