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성장전략 컨설팅 등 지원

대전시는 스타기업 15개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대전시는 스타기업 15개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는 지역 기업의 동반 성장을 견인할 스타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스타기업은 ▲태창금속산업(주) ▲(주)지디엘시스템 ▲(주)플랜아이 ▲유콘시스템(주) ▲(주)지티사이언 ▲(주)케이엔텍 ▲(주)선영시스텍 ▲(주)단단 ▲(주)셀아이콘랩 ▲(주)휴비스 ▲(주)파이버프로 ▲(주)한국파워셀 ▲케이.엘.이.에스(주) ▲(주)알테오젠 ▲(주)솔젠트 등이다. 

이들 기업은 대전에 본사를 둔 지역 주력산업(무선통신융합, 로봇지능화, 바이오기능성소재)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기업으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50억 원~400억 원, 상시근로자 10인 이상에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다.

선정된 스타기업에는 3년간(최대 5년) 지원 혜택이 부여된다. 지정 첫 해는 성장전략 컨설팅, 글로벌마케팅전략 수립 및 상용화 연구개발(R&D) 기획에 최대 3000만 원이 지원된다. 또 중소기업육성자금 금리 우대, 대출한도 증액, 자체적인 시장 개척단 지원, 해외 바이어 초청 참가 지원 등도 이뤄진다.

이와함께 연관 사업인 수출바우처지원사업 지원시 가점이 부여돼 이 사업에 선정될 경우 수출 규모에 따라 홍보동영상 제작, 해외전시회 참가 등 기업당 3000~8000만 원이 차등 지원된다. 2021년도에는 연 3억 원 내외의 상용화 연구개발(R&D) 지원도 2년간 받을 수 있다.

시는 향후 2년 동안 30개 사 내외로 스타기업을 선정해 이중 5개 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문창용 과학산업국장은 “스타기업을 선도기업 육성 프로그램과 접목해 지역 기업의 혁신성 장을 견인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