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정책담당관 기획조정실 존치 조직개편안 통과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6일 '대전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6일 '대전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여성 정책 퇴보 등을 이유로 심의가 유보됐던 대전시 조직 개편안이 여성청년가족국에서 청년가족국으로 명칭을 변경해 시의회 해당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박혜련)는 16일 제250회 제1차 정례회 제4차 회의를 열어 '대전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의결했다.

행자위는 이날 심사에서 집행부가 성인지정책담당관을 기획조정실에 존치하고, 신설 국의 명칭을 여성청년가족국에서 청년가족국으로 변경한 안을 통과시켰다. 

위원회는 앞서 지난 5일 제1차 회의 때 여성청년가족국의 정체성 모호함과 성인지정책담당관을 사업 부서로 전환하는데 따른 여성 정책의 퇴보를 우려해 관련 조례에 대한 심사를 유보했다.

박혜련 위원장은 “조직 개편을 둘러싸고 언론과 시민단체 등 내·외부에서 많은 의견이 있어 위원회 차원에서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어 심사 숙고 했다”며 “지방자치의 효율을 늘리고 시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 업무 등에 대해 합리적인 조직 개편에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