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번 확진자 접촉…49번 이어 50번 접촉자 확진 증가세

다단계발 13명으로 늘어…15일 이후 16명째 발생

허태정 대전시장이 1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18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 서구 괴정동 다단계 방문판매업체발 코로나19 확진자가 이어지며 지역사회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유성에 사는 62세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확진자는 50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파악됐다. 

확진자는 유성구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으로 50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지난 17일 일 유성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는 61번 확진자와 62번 확진자가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대덕구 송촌동의 의원에 입원한 것으로 파악돼 의원을 폐쇄 조치한 뒤 방역 소독을 마쳤다.

또 직원 및 입원 환자 등 34명에 대해 이동제한 조치하고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는 한편 대전시 신속대응반을 투입해 접촉자 분류 등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오전 긴급 브리핑에서 “최근 확진자 발생의 특성 중 하나는 다단계 판매업체를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는 점"이라며 "시는 전체 업체에 대해 부분적인 집합금지 행정조치를 발령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실태조사를 통해 교육장, 홍보관 등 집합시설은 집합금지 명령서를 발부하고 기타 시설에 대해서는 방역 수칙 준수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진화될 수 있도록 개인 위생 및 집단 방역 수칙 준수를 보다 철저히 해 주시고, 고위험시설 방문 자제와 ‘생활속의 거리두기’ 실천을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밤부터 시작된 지역사회 확진자는 서구 갈마동 교회 관련 3명, 서구 괴정동 다단계 방문판매업체 관련 13명 등 모두 16명으로 대전지역 누적 확진자는 62명으로 늘었다. 

앞서 지난 18일 밤 서구 괴정동 소재 오피스텔의 다단계 업체에 방문했던 접촉자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두 확진자 모두 서구 괴정동 소재 오피스텔 내 다단계 사무실에서 50번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로 60번 확진자는 유성구에 거주하는 50대 남성, 61번은 서구에 거주하는 60대 여성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