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교육감 등 합동 대응 방안 발표에 학교 대책은 없어
학부모들 “학교 얘기는 왜 없나” 항의 댓글 쇄도

최근 다단계발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 무서운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대전시와 교육청이 등교 여부에 대한 대책을 내놓지 못해 학부모들의 불만이 속출하고 있다.
최근 다단계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확산하는 가운데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대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학부모들이 자녀 등교 여부를 놓고 고민에 빠졌다. 

지난 15일 밤부터 시작된 대전지역 교회·다단계 방문 판매업체와 관련한 코로나19 확진자는 15일 3명, 16일 6명, 17일 6명, 18일 7명, 19일 4명, 20일 7명, 21일 3명 등으로 누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21일 오후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설동호 대전교육감 등 지역의 유관기관장이 모여 대응 방안을 논의했지만 등교 여부 등 학교 현장에 대한 대책은 없었다.

이에 많은 시민과 학부모들의 불만 댓글이 쇄도했다.

한 학부모는 “제발 등교 중지해 주세요”라고 호소하는가 하면 또 다른 학부모는 “아이들 학교 등교를 하지 않아야 사회적 거리두기가 됩니다”라고 주장했다.

한 시민도 “이미 다 아는 내용을 대책이라고 발표하냐. 오늘 기관장들 왜 만난거냐”며 “아이들 등교와 수업 관련한 대책을 알려 달라”고 촉구했다.

대전시교육감, 대전경찰청장, 5개 구청장, 충대병원장, 감염병 특보가 참여한 긴급회의를 열고, 최근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대전시는 2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허태정 시장 주재로 설동호 대전교육감, 최해영 대전경찰청장, 5개 구청장, 윤환중충대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한 긴급 회의를 개최했다.

학부모들의 불안과 불만은 지역 맘카페에도 이어지고 있다.

대전·세종 유명 맘카페에는 “어제 교육청이 등교 여부 회의한다는데 결과 아시는 분 있나요”라는 문의 글이 올라오는가 하면 또 다른 학부모는 유관기관장 대책 회의에 대해 “미친 녹음기도 아니고, 다 비슷한 이야기. 등교나 등원은 어쩌라는 건지?“라며 불만을 터뜨렸다.

내일부터 당장 학교에 등교를 시켜야 하는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지만 21일 오후 현재까지 대전교육청은 이와 관련해 어떤 방안도 내놓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날 유관기관과의 긴급 회의에서는 ▲다단계 방문 판매와 관련 미등록·미신고 업체에 대해 시와 자치구, 경찰의 강력한 점검과 단속 시행 ▲기존 807개 다단계 방문 판매업체에 내려진 방역수칙 준수와 집합금지 명령 위반 시 강력한 처벌 ▲역학 조사 과정 중 비협조적인 동선 공개와 허위 진술, 진술 거부에 대한 형사 처벌 ▲확진자 이동 동선에 방문했던 시민에 대한 무료 검사 실시 ▲관내 신천지 시설 7월 5일까지 폐쇄 ▲음압병상 추가 확보 ▲확진자의 구체적인 동선 공개 ▲대중교통 및 다중시설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강력 단속 등 이미 발표한 내용을 재탕하는 수준에 머물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