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주)센트럴세종 업무협약...(주)호텔신라 시공 참여
객실 259실 규모 호텔·컨벤션센터 등 22년 7월 완공

세종시에 2022년 7월까지 완공될 예정인 신라스테이 조감도. (주)호텔신라가 시공에 참여하는 비지니스급 호텔이다.
세종시에 2022년 7월까지 완공될 예정인 신라스테이 조감도. (주)호텔신라가 시공에 참여하는 비지니스급 호텔이다.

[충청헤럴드 세종=이경민 기자] 세종시 어진동 1-5생활권에 비즈니스 호텔인 ‘신라스테이’가 들어선다.

세종시는 22일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센트럴세종 이정희 대표, ㈜호텔신라 및 교보증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호텔 및 컨벤션 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라스테이는 국내 호텔 운영 기업인 ㈜호텔신라가 시공에 참여하며, 세종시는 호텔 건립을 통해 다양한 목적의 외부 방문객을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는 어진동 맑은뜰 근린공원 인근(C37-3블록)에 지상 8층, 지하 6층, 연면적 2만 6048㎡(건축면적 2,165㎡), 객실 수 259실 규모로 2022년 7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현재 건설 중인 세종NS호텔(나성종합건설㈜)과 머큐어 엠배서더 세종호텔(세경건설㈜)에 더해 신라스테이까지 들어서면 마이스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행정·관광 목적의 숙박시설을 확충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 산업의 필수 시설인 호텔 및 컨벤션 센터 등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