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마 사우나 및 전주 방문 이력 은폐
다른 확진자 한 명도 은폐 정황

지역에 다단계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대전시가 50번 확진자에 대해 은폐정황을 포착해 고발조치하기로 했다.
지역에 다단계발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가운데 대전시가 동선 등을 은폐한 50번 확진자에 대해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대전에서 '다단계발’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대전시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이동 동선 등을 제대로 밝히지 않은 확진자를 고발 조치하기로 했다.

이강혁 대전시 보건복지국장은 22일 긴급 온라인 브리핑에서 “질병관리본부가 50번 확진자의 휴대폰 GPS와 카드 사용내역을 조회한 결과 확진자의 최초 진술과 일치하지 않아 사실을 은폐한 정황이 포착됐다”며 “감염병관리법에 의거 고발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50번 확진자는 진술 과정에서 불가마사우나를 방문했던 이력과 전북 전주를 방문했던 사실을 밝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50번 확진자 외 다른 확진자 한 명도 역학조사 과정에서 비협조적이고 동선을 은폐한 정황이 있어 확인 절차를 거쳐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이날 브리핑에서는 최근 확진자들이 방문했던 다단계 사무실과 신천지 연관성에 대해 많은 의혹이 제기되자 신천지 교인 명단의 기준일에 대해 “대구 신천지 교회를 시작으로 폭발적인 확산세가 있을 때 넘겨 받은 전수 명단”이라며 “시는 확진자가 나오면 신천지 교인 전수자 명단에 대한 대조 작업을 반드시 한다. 교육생 포함해 명단에 등록된 확진자는 단 3명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구 탄방동 소재 전자타운 내 사무실 관련 확진자가 무더기로 발생한데 대해 “현재까지 전자타운 방문 확진자 수는 10명으로 늘었는데 대전이 9명, 계룡시 1명”이라며 “암호 화폐 등 다단계 판매업과 관련된 정황을 갖고 심층 역학 조사 중”이라고 덧붙였다.

전자타운 사무실 방문 확진자 대부분이 60-70대 고령자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암호화폐와는 연결성이 적어보인다는 의혹에는 “나이 분포와 암호화폐 다단계 판매하고 쉽게 연결 짓기는 어려워 정확한 내용은 좀 더 조사가 필요하다”며 “활동 동선이나 모임 직업적인 성향으로 봤을 때 다단계 방문 판매업과 연결됐다고 추정한다”고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