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번 확진자 충남대병원 치료 중 3일만에 숨져
폐렴 소견 있어 음압격리 병실서 치료

대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중 두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대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중 두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중 두번째 사망자가 발생했다. 

5일 시에 따르면 125번 확진자가 지난 2일 확진 판정을 받고 충남대학교병원에 입원 치료 중 3일만에 사망했다. 이 확진자는 서구 월평동에 거주하는 70대 여성으로 둔산전자타운을 방문했던 88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입원 당시 CT상 폐렴 소견이 있어 음압격리 병실에서 치료를 받아왔다.

가족 중 아들과 며느리는 자가격리 중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에 앞서 대전 19번째 확진자인 70대 여성이 지난 3월 11일 확진 판정 후 충남대병원 음압격리 병실에서 치료 중 52일만인 지난 2일 오후 10시 3분께 숨졌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이 5일 오후 코로나19 확진자 집단 감염과 관련한 대응책 마련을 위해 긴급 전략회의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5개 구청장이 5일 오후 코로나19 확진자 집단 감염과 관련한 대응책 마련을 위해 긴급 전략회의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이날 오후 1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두 번째 시장·구청장 긴급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난 6월 15일 무등록 방문판매로 인한 지역 내 감염이 최초 발생한 후 5일 현재 추가 확진자가 91명까지 증가하는 등 보다 효과적인 대응방안 마련이 요구됨에 따라 긴급 소집됐다.

이날 회의에서 허태정 시장은 서구 정림동 의원발 집단 감염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지도·감독을 강화하고, 의원 관리가 미흡할 경우 고발 등 강력한 행정 조치를 당부했다.

또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이 다양한 경로의 소규모 집단 감염 발생을 중심으로 지역 전 분야까지 확산되고 있는 점을 인식해 보건소 인력 확충과 부구청장 중심의 총괄 대응체계 강화를 주문했다.

이어 주민대상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도록 참여 유도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어 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시도의 역학조사가 매우 어렵다"며 시도별 역학조사관의 추가 파견을 건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