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1:38 (수)
황명선 논산시장,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 연임
황명선 논산시장,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 연임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0.07.14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건에 맞는 촘촘한 지방행정 펼치는데 노력"
황명선 논산시장이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에 연임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이 민선 7기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을 맡았다.

[충청헤럴드 논산=이경민 기자] 황명선 논산시장이 13일 서산 베니키아 호텔에서 열린 충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충남시장군수협의회장 연임이 확정됐다.

13일 서산 베니키아호텔에서 열린 충남시장군수협의회 민선 7기 제3차년도 제1차 회의에서 황 시장이 만장일치로 회장에 연임한데 이어 부회장은 김석환 홍성군수와 김홍장 당진시장, 사무총장은 맹정호 서산시장, 감사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맡았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난 2년 간 자치분권이라는 공통의 시대정신을 갖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 더 나은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장, 군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남은 임기동안 지역 여건에 맞는 기초 지방정부 중심의 촘촘한 지방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열린 충남지방정부회의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15개 시·군은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촉구하는 대정부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

양 지사와 15명의 시장·군수는 공동 건의문을 통해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사업은 가로림조력발전소 건설 추진에 따른 주민 간 반목과 갈등, 허베이스피리트호 원유 유출 사고 피해 등 충남 서해안의 상처를 치유해 줄 유일한 대안"이라며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