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침묵 각성도 촉구

16일 오전 김소연 유성을당협위원장이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여성단체 규탄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16일 오전 김소연 유성을당협위원장을 비롯한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여성 당원들이 16일 오전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이경민 기자]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여성 당원들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죽음은 여성계가 만들어낸 사회 파계 구조가 원인"이라며 현 정권의 여성 정책을 강력 규탄했다.

이들은 16일 오전 대전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시도지사들의 연이어 터지는 추악한 행태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피해 호소 여성’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사건을 희석하거나 부정하려고 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여성계를 겨냥해 “이런 ‘피해 호소 여성’ 같이 사건을 희석하려는 시도에 또 다시 선택적 정의를 하듯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여성계는 사건이 외부에 드러나는 시기를 조절하는데 일조하고, 일부 여성계 인사들은 지역사회 내 성범죄 사건에 적극적으로 사건 조작 내지 은폐에 개입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성단체는 사건 해결에 나설 수 있는 법조인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다. 단지 피해 여성을 지원하는 지원 단체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원순 시장의 죽음은 사실상 여성계가 그동안 만들어냈던 사회파괴 메카니즘에서 비롯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며 “박 시장의 사건 진상이 어떻게 결론이 내려지는지와는 무관하게 박 시장 자신은 앞으로 닥쳐올 이러한 고통을 감내하기 두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여성계는 그 동안 사회의 정상적인 갈등 해결 방식을 훼손해왔다”며 “사과와 합의, 용서와 화해 그리고 처벌이라는 사회가 규정해 놓은 지극히 정상적인 갈등해결 절차와 기능이 있음에도 절차를 무시한 폭력적인 방법으로 사람들을 사회에서 매장하고 인격 살인을 자행해왔다”고 주장했다.

대전시의 조직 개편과 관련해 “대전시의 성인지정책담당관이라는 자리가 과연 정치권 성범죄에 있어 재빨리 내부 정보를 공유하고 가해자 편에 서서 사건을 끌고 가는 일을 하려고 만든 자리인지, 아니면 출신 시민단체들 밥그릇 챙겨주는 자리인지, 아니면 진정 일반 시민 여성들을 위한 자리인지, 대전시민들과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