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 홍종원, 복지환경 손희역, 산업건설 김찬술, 교육 구본환
김찬술 의원 2차 투표 끝 위원장 선출

홍종원(행정자치)·손희역(복지환경)·김찬술(산업건설)·구본환(교육) 위원장
홍종원(행정자치)·손희역(복지환경)·김찬술(산업건설)·구본환(교육) 위원장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의회(의장 권중순)는 23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장 홍종원(중구2) ▲복지환경위원장 손희역(대덕1) ▲산업건설위원장(대덕2) ▲교육위원장 구본환 의원(유성4) 등이다. 

이날 선거에서 행정자치위·복지환경위·교육위원장은 1차 투표에 과반을 넘어 당선됐지만 김찬술 위원장은 1차 투표에서 찬성 11표, 무효 11표로 과반 득표에 실패했지만 2차 투표에서 찬성 14표, 무효 8표로 위원장에 선출됐다.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 이외에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대전 시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은 “의회의 발전과 시민이 골고루 행복한 복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찬술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과 함께하고 현장 중심으로 협력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본환 교육위원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변화 의지를 담아 의회 차원에서 교육청에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위원장은 오는 27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