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2 11:38 (수)
충남대병원,'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선정
충남대병원,'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선정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0.07.30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전경
충남대학교병원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충남대병원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도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 공모에서 삼성서울병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연구중심병원 육성 R&D 사업의 목적은 병원 내 연구자원 및 인프라를 단일화된 거버넌스 하에 통합 개방해  산·학·연·병 R&D 협력을 촉진하고 기존 R&D 성과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수익창출이 가능한 수요기반의 R&D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선정 과제는 '미래 선도형 K-MedStation 구축을 통한 암 면역·세포·대사 치료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확립'으로 8년 6개월간 총사업비 376억원이 투입된다. 2개 상급종합병원과 17개 기업이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특히, 이 사업은 충남대학교병원과 삼성서울병원이 연구개발 플랫폼과 지속가능한 수익 모델 공유를 통해 정밀의료 기반 면역‧세포‧대사 치료제를 개발하고, 치료 불응성 암과 다양한 불치난치, 희귀 질환들의 근본적 치료 가능성을 높여 궁극적으로 글로벌 거점 의료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송민호 교수(연구책임자, 내분비대사내과)는 “이번 사업은 8년 6개월의 장기 프로젝트로 신진 의료진을 육성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더 나아가 정밀의료 기반 암 치료 분야에 있어서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윤환중 원장은 "우리병원 연구 육성 로드맵 완성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병원중심 비즈니스모델 구축 및 광역 헬스케어 클러스터 구축을 견인할 사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