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간담회 갖고 협의체 구성해 최적의 동의안 제출 제안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1일 논란이 계속되는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 방법 개정안 행정예고'와 관련 긴급 교육위원 간담회를 가졌다.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1일 논란이 계속되는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 방법 개정안 행정예고'와 관련 긴급 교육위원 간담회를 가졌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의회가 대전시교육청의 중학교 학교군 축소 개정안에 대한 논란이 지속될 경우 안건 심사를 거부하기로 했다.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구본환)는 11일 국민청원까지 제기되며 논란이 계속되는 '대전시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 방법 개정안 행정예고'와 관련해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위원들은 시교육청이 현재 대응하고 있는 방법에서 벗어나 해당 지역 학교군별로 '중학교 학교군·중학구 및 추첨 방법 변경'에 대한 설명회를 각각 열 것을 제안했다. 

또 학부모, 학교장, 전문가 등이 함께하는 협의체를 구성해 최적의 동의안을 제출할 것을 시교육청에 요청했다. 

교육위는 학부모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 및 협의를 통해 마련한 안건을 시의회에 제출한 후에도 계속 논란이 있을 경우 안건 심사를 거부하기로 결정했다. 

구본환 교육위원장은 "학부모들의 우려에 충분히 공감하고 교육청과 학부모가 서로 상생하며 원만한 해결을 위해 두 가지 사항을 제안했다"며 "시교육청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학부모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 논의를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해결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중학교 학교군을 기존 28학교군 5중학구에서 18학교군 1중학구로 축소하는 내용의 개정안을 오는 20일까지 행정예고했다. 

하지만 학부모들은 "기존 3~5개 학교 학군을 9~19개 학교 학군으로 묶으면 학군 반경이 그만큼 넓어져 아이들의 통학거리가 그만큼 넓어진다"며 국민청원에 글을 올려 철회를 요구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