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개통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교육청은 대전고교학점제 운영정보를 제공하고 교사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개통한다.

고교학점제는‘학생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교육과정 이수·운영 제도다.

대전교육청은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앞서 단위학교 교육역량 강화와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 등 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대전형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고교학점제의 최신 소식 및 질문 답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홈페이지에는 교사들을 위한 연구·선도학교 운영정보와 학점제형 환경조성을 위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탑재될 예정이다.

한편,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는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온라인 수강신청시스템을 함께 운영한다. 공동교육과정 개설강좌 정보, 수강신청, 희망강좌 개설요청 등의 기능으로 일선학교의 업무를 경감한다는 계획이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홈페이지로 학점제 안착을 위한 One-Stop 통합적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