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0여명 응시 예상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접수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에, 졸업자는 출신 고에 수험생이 직접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시원서 접수는 졸업예정자의 경우는 재학 중인 학교에,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 수험생이 직접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고교 졸업자 중 장애인, 군복무자, 해외거주자,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는 예외적으로 대리접수 할 수 있다.

아울러, 세종시 거주 타 시도 고등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학력 인정자는 시교육청 1층 민원실 내에 마련된 원서접수 창구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청은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1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 지침을 준수하며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예비소집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전날인 12월 2일 응시생이 있는 각 학교와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교육청 접수자)에서 각각 실시되며, 이날 수험표도 함께 교부된다.

시험 당일 모든 수험생은 입실부터 퇴실 시 까지 반드시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관내 지역졸업 예정자와 올해 9월 모의평가 접수 인원을 참고해 지난해보다 300명이 늘어난 3500여 명이 수능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12월 26일까지 각 대학별로 실시되는 수시전형에 대비해 세종대왕 진로진학 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