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선택·경험·성장 중심의 고교학점제 이해 확산을 위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학생용 리플릿’을 제작·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이수하고 누적 학점이 기준에 도달할 경우 졸업을 인정받는 제도이다.

올해 마이스터고 학점제 도입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특성화고로 확대하며 2025년부터 전체 고등학교로 본격 시행될 계획이지만 당장 고등학교에 진학할 예비 고등학생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학점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실정이다.

2020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학생용 리플릿은 고등학교로 진학할 예비 고등학생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고등학교를 선택하기 전 맞춤형 진로설계로 직업계고 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공된다.  이번 리플릿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친숙한 그림으로 표현돼 있어 흥미를 갖고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고덕희 대전교육청 교육정책과장은 "'2020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학생용 리플릿'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자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직업계고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직업계고 학점제 시행으로 변화되는 직업계고의 특성을 파악하고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