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영업 종료에 고용 안정 등 요구

대전시의회는 2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홈플러스 매각과 관련해 간담회를 가졌다.
대전시의회는 2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홈플러스 매각과 관련해 간담회를 가졌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의회는 2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전 홈플러스 폐점과 매각 추진에 따른 피해 상황을 피해자들로부터 청취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과 주재현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마트산업노동조합 홈플러스지부장, 홈플러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 홈플러스가 경영상의 이유를 들어 ‘자산유동화’ 조치에 나서고 있다"며 "경기도 안산점의 매각이 확정되고 최근 들어서는 대전 탄방점, 둔산점 등이 추가적으로 매각이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7월 사측의 매각 발표 후 일방적으로 11월 말까지 영업을 종료하라는 말을 들었다"며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이제는 거리로 나안게 되었다"고 토로했다.

참석자들은 "영업이 종료되더라도 적절한 보상이 이뤄져야 하며, 홈플러스 측에서 약속한대로 고용 안정을 보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찬술 의원(대덕2·더불어민주당)은 “대전시 관련 부서에 둔산동 홈플러스 자리에 주상복합 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요청하겠다"며 “앞으로 대전시의회 차원에서 허가 과정의 적합 여부 등을 면밀히 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