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향 온라인 교육

세종시교육원이 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전문가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원이 교사 1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전문가 직무연수를 운영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원이 유·초·중등 성숙기 교사 약 130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전문가 직무연수'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과정·수업·평가를 일체화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 교육과정 전문가 직무연수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면교육 대신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진행된다.

직무연수는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의 패러다임의 변화 ▲세종아이다움 교육과정의 뿌리 들여다보기와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밖의 교사, 교육과정 속으로 들어가다 ▲교육과정 문해력 이해 등이 편성됐고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정책 살펴보기 ▲교육과정 편제표 이해하기 등 교육과정 문해력과 실행력에 관한 과목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본과정·심화과정·전문과정의 단계별 각 과정을 통해 학교의 특성을 반영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이를 실천, 세종 교육정책이 현장성을 가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연수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유·초·중등 교육과정 전문가 직무연수가 성숙기교사에게 실천하는 리더로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교육자치가 학교현장을 중심으로 뿌리내기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