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1층, 지상 3층…지역 보건의 핵심 거점으로 재탄생

유성복합터미널 부지(구암동 91-6번지) 내에 건립되고 있는 신축 유성구보건소 청사
유성복합터미널 부지(구암동 91-6번지) 내에 건립되고 있는 신축 유성구보건소 청사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 유성구보건소가 장대동 유성장터에서 내달 23일부터 유성복합터미널 부지 내 새 청사로 이전해 업무를 시작한다. 

신축 보건소는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5,992㎡) 규모로 130억 원을 들여 지난해 5월 착공, 현재 99%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진료실, 예방접종실,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전국 보건소 최초로 상시 감염병 의심환자를 격리 검사할 수 있는 음압 장비를 갖춘 진단 검사실도 뒀다.

또 보건교육의 효과가 큰 유아 및 어린이의 평생 건강의 기틀을 만들어갈 건강체험·전시공간으로 통합건강체험관(가칭)을 조성했다.

구는 철저한 이전 준비로 신속한 업무 정상화와 함께 감염병 대응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다각적 이전 홍보를 통해 보건소 이전에 따른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신청사가 문을 열면 구민들에게 선진화된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종 감염병에 좀 더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