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요건 완화 및 절차 간소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 서비스 개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구축 후 한 달간 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를 반영해 신청 요건을 완화하고 절차를 간소화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 개선 내용으로 대표자 개인 채무불이행은 신청 제한요건에서 제외, 중소기업 확인서 필수 제출서류 제외, 플랫폼 인증 시 실무자 명의 본인 인증을 통해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6개 분야 비대면 서비스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로 기업당 최대 400만 원(자부담 10% 포함)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용 가능한 비대면 서비스는 분야별로 화상회의 121개, 재택근무 538개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151개, 에듀테크 375개, 돌봄 서비스 29개, 비대면제도 도입 컨설팅 28개 등 1200개가 등록됐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사용하고 싶은 중소·벤처기업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바우처 사용을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자로 확정 후 지원 확정일로부터 8개월까지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다.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청장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시대에 중소·벤처기업이 비대면 업무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