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설치 이념과 부합하지 않아"

6일 허태정 대전시장(왼쪽)과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의원(오른쪽)이 이낙연 당대표(가운데)를 만나 중기부 대전 잔류를 건의했다. (사진제공=대전시)
허태정 대전시장(왼쪽)과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오른쪽)이 6일 민주당 이낙연 대표(가운데)를 만나 중기부 대전 잔류를 건의했다.
(사진=대전시 제공)

[충청헤럴드 대전=박기원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이 6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중소벤처기업부의 대전 존치를 위한 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허 시장은 이날 오후 이 대표를 만나 "비수도권 소재의 공공기관을 이전하는 것은 수도권 과밀 해소 및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한 세종시의 설치 이념과 부합하지 않는다"며 "중기부의 세종시 이전은 당위성이 결여됐다"고 주장했다.

또 "중기부의 세종시 이전은 지난 2005년 세종시 설치를 위해 행정안전부가 고시한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 계획’에 규정된 ‘대전청사 또는 비수도권에 위치하고 있는 기관은 이전 대상에서 제외한다’는 원칙에도 위배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세종시 출범 후 대전시의 인구 및 법인·기업 유출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중기부와 산하기관의 세종 이전이 도시 침체를 가속화 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시했다.

허태정 시장은 “지역의 여·야 정치권, 자치구, 시민단체는 물론 150만 대전시민들과 함께 세종 이전이 완전히 철회될 때까지 강고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