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연구 통한 의학발전 및 학회 위상 드높여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김종엽 교수가 최근‘2020년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정보의학 학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의료빅데이터 및 후성유전학과 관련된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했다. 최근 3년 사이 SCI급 저널에 총 16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또 대한의료정보학회 홍보이사로서 비대면 의료를 주제로 정기웨비나를 성공적으로 주관해왔다. 김 교수는 보건복지부 주요 정책 과제인 ‘의료정보의 대중화’ 이슈리포트를 발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조직위원을 맡아 정보의학 학술연구를 통해 의학발전에 크게 기여했을 뿐 아니라 대한의료정보학회의 위상을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양대병원 김종엽 교수는 “정보화 사회로 지향하자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연구해왔는데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의료정보 관련 학문 발전 및 교육, 정책개발 등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종엽 교수는 건양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홍보실장, 건양의대 정보의학교실 주임교수 등의 보직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