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8 21:54 (토)
세종교육원, 마을배움터 온라인 영상 제작
세종교육원, 마을배움터 온라인 영상 제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0.11.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만들어 놀이수업 활용
마을주민이 제작한 마을배움터 영상 모습.
마을주민이 제작한 마을배움터 영상 모습.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충청헤럴드 세종=박상민 기자] 세종시교육원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다양한 놀이 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세종시 마을배움터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종교육원은 유치원 교육과정과 마을배움터를 연계한 마을배움터 시범유치원 10곳을 지정해 아이들이 즐겁게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며 마을을 삶의 배움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인해 다양하게 마련된 마을배움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세종교육원은 세종호수공원 이야기, 전의면 골목 여행, 조치원 시장 탐방, 숲·자연 체험 농원 등 다양한 마을배움터 체험 영상을 만들어 교사들이 놀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마을 곳곳에 직접 찾아가지 못하는 아이들은 제작된 영상을 통해 유치원 밖의 마을배움터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들이 유치원 밖 마을배움터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게 유치원 교사들과 마을배움터 운영자들이 기획·촬영·편집한 영상 12편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교사다움·e배움터·수업자료개발)에서 볼 수 있다.

제작된 영상자료는 유치원 교사들과 마을배움터 운영자들이 함께 기획·촬영· 편집했으며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교사다움·e배움터·수업자료개발)을 통해 이달까지 총 12편이 탑재된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아이들이 마을배움터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며 "영상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 활동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