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기자간담회 갖고 "국토 균형 발전에 대전이 중요한 역할 해야"

24일 대전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운데)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운데)가 24일 대전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기원 기자] 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24일 대전을 찾아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대전시의 역할론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지역 기자들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대전을 방문하기 전 이춘희 세종시장을 만나 행정수도 이전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었다”며 “행정수도 이전은 세종시 하나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국토의 중앙인 세종과 대전으로 정치·행정·입법·사법 권력을 옮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전이 수도 이전을 통한 국토 균형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지난 8월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행정수도 완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듯 중앙에 집중된 권력을 효과적으로 분산하기 위해서는 집권 여당이 의지를 가지고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 이전 논란과 관련, “정의당 세종시당 내부에서는 중기부의 세종 이전이 행정수도 완성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라면서도 “중기부 이전 문제와 관련해서는 대전시의 입장이 한 결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기자간담회를 가진 뒤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산업재해 현장을 찾아 ‘중대재해 기업 처벌법 제정’을 촉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