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반 선택 중 무한정 등록 막을 수 없어 신뢰 불가"
"공정하고 정당한 절차 보장되지 않으면 이전 의도와 과정 모두 의심"

대전지역 국회의원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달 30일 세종시 행정안전부 앞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대전지역 국회의원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지난 달 30일 세종시 행정안전부 앞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을 위한 공청회가 오는 17일 열릴 예정인 가운데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전자공청회 방식에 대한 신뢰성에 문제를 제기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11일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내고 "행정안전부가 진행하고 있는 중기부 이전 전자공청회를 신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대전시당에 따르면 전자공청회는 찬성과 반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창구가 마련돼 있지만 한 사람이 로그인 한 후 무한정 찬반 등록을 할 수 있다는 것. 

홍정민 수석대변인은 "'한 사람이 여러 번 의견을 내도 한 건의 의견으로 취합됨을 알려드립니다'는 문구가 있지만 무한정 등록을 막을 수 없다"며 "전자공청회 마감 후 여러 번 의견을 낸 사람을 찾아서 골라내겠다는 것이라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상황이라면 전자공청회 결과를 누가 인정하고 받아들일 것인지 행안부 스스로 자문해보라"며 "찬성과 반대를 묻는 항목에 찬성을 기본값으로 표해 놓은 것도 참 치사한 꼼수"라고 평가했다. 

홍 대변인은 "이대로 전자공청회가 진행된다면 중기부 이전 공청회는 원천 무효"라며 "공정하고 정당한 절차가 보장되지 않으면 대전 시민은 중기부 이전 의도와 과정을 모두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중소벤처기업부의 세종시 이전을 내용으로 하는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안)에 대한 공청회를 갖는다. 

공청회는 정부의 이전계획 변경(안)에 대한 설명, 관계전문가 지정토론, 방청객 의견청취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등으로 공청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다수 국민의 의견 청취를 위해 행정안전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병행해 전자공청회가 11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