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7 22:30 (수)
대전교육청, 유치원원격수업·놀이실행 자료 개발·보급
대전교육청, 유치원원격수업·놀이실행 자료 개발·보급
  • 박희석 기자
  • 승인 2021.01.1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자료 개발‧보급으로 행복 유아교육 지원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충청헤럴드 대전=박희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과 개정 누리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해 유치원 원격수업 및 놀이실행 자료를 개발·보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유치원 원격수업자료 ‘집에서도 즐겁게! 온라인 놀이레시피’는 유아교육 현장에 맞는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블렌디드 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주간놀이계획안과 동영상, 놀이 콘텐츠를 포함해 원격수업 기간에도 유치원과 가정이 쌍방향 소통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언제 어디에서든지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놀이실행자료는 ‘놀이로 행복을 만드는 아이들’은 개정 누리과정 전면 도입에 따른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유아와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공간 재구성 등을 통한 다양한 놀이사례를 담고 있다.

또 교사들이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찾고 성장하는 과정, 부모놀이지원자료 등을 담아 교육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윤배 대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자료가 온·오프라인 상황에서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돼 유아들이 놀이 속에서 배움을 실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