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학생 편의
병설유치원 8학급, 초 20학급, 중 10학급

대전교육청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가칭 대전둔곡초·중통합학교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에 가칭 대전둔곡초·중통합학교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에 2024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가칭 대전둔곡초·중통합학교 설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개발사업은 과학기반산업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가칭 대전둔곡초·중 통합학교는 병설유치원 8학급, 초등학교 20학급, 중학교 10학급 등 모두 38학급 규모로 오는 4월 교육부의 중앙투자심사를 앞두고 있다.

앞서 대전교육청은 지난해 4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에 병설유치원을 포함한 초등학교 신설을 위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의뢰했지만 연구·생산시설의 유치가 확정되지 않는 등 학교 설립 요건을 충족하지 못해 '재검토' 통보를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올해는 거점지구내 공동주택 추가 분양 예정에 따른 주거 세대수 증가 및 기업·기관 유치 실적이 높아지며 학교설립 여건이 개선된 상태다.

대전교육청 김선용 행정국장은 “개발이 진행되는 둔곡지구는 고립된 지리적 위치와 열악한 교통여건 상 학교가 설립되지 않을 경우 학생들이 인근지역의 학교에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통학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 설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