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2명 사립학교 임용…기간제교원 의사에도 TO 부여"
"사립학교 근무 전·현직 국·과장 등 자녀 현황 전수조사" 촉구
대전교육청 "요청 인원 정교사 채용 승인…정교사 TO 배정 사실 아냐"

전교조 대전지부가 10일 대전교육청 전 고위직 자녀의 사립학교 낙하산 의혹을 규명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전교조 대전지부가 10일 대전교육청 전 고위직 자녀의 사립학교 낙하산 의혹을 규명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충청헤럴드 대전=박종명 기자] 전교조 대전지부가 대전교육청 전 고위직 자녀의 사립학교 교사 낙하산 채용 의혹을 규명해달라며 10일 대전교육청에 감사를 청구했다. 

전교조 대전지부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교육청의 전 고위직 간부의 자녀 2명이 사립학교에 임용됐다"며 "채용 과정에 낙하산 임용 의혹이 있는 만큼 엄정한 감사와 수사 의뢰 등을 통해 진상을 규명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해당 학교법인에서 교원 수급계획을 제출하면서 해당 교과의 경우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 등의 목적으로 기간제교원으로 두겠다는 의사를 밝혔음에도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에서 해당 과목에 대한 정교사 T/O를 각각 1명씩 부여한 것은 전 고위직 자녀를 낙하산으로 꽂기 위한 사전 작업이 아닌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전교조 대전지부가 10일 대전교육청 전 고위직 자녀의 사립학교 낙하산 채용 의혹을 규명해달라는 감사를 청구했다.
전교조 대전지부가 10일 대전교육청 전 고위직 자녀의 사립학교 낙하산 채용 의혹을 규명해달라는 감사를 청구했다.

신정섭 지부장은 "대전교육청은 즉각 특별감사를 실시해 진상을 규명하고, 행정청 감사 역량으로 부족할 경우 경찰에 수사를 의뢰하라"며 "엄정한 감사를 통해 관련 의혹을 철저하게 규명하고 위법이 드러날 경우 엄벌에 처해 주실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감은 이번 일을 계기로 사립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대전교육청 전·현직 국·과장, 장학관, 장학사, 사무관 등의 자녀 현황을 전수조사하고 다시는 이런 불행한 사태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대전교육청은 "사립학교법인 2곳을 포함한 9개 법인에서 2019학년도에 정교사 채용 신청서를 제출해 검토 절차를 거쳐 요청 인원을 정교사로 채용하도록 승인했다"며 "교육청이 특정 과목의 정교사 TO를 배정해줬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대전교육청은 위탁 채용을 통한 정교사 채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며 "감사 청구에 대해서는 충실한 감사를 통해 불필요한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