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신경과 이애영 교수.
충남대병원 신경과 이애영 교수.

[충청헤럴드 박희석 기자] 충남대병원 신경과 이애영 교수가 대한치매학회춘계학술대회에서 대한치매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치매학회는 치매 분야와 관련된 최신 정보 교환, 학술적 교류 촉진 및 공동연구를 위해 2002년에 창립됐으며, 국내 및 국외에서 활발하게 치매 관련 학술활동과 치매 분야의 대표 학회로서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정책 자문 및 건의 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애영 교수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현재 신경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진료과목은 치매 및 신경계 퇴행성 질환, 기억장애 크리닉이며, 대한치매학회 치매교과서 간행위원장, 인지중재치료학회이사, 대전광역치매센터장 등을 역임했고 치매의 예방, 교육 및 관리에 전념하고 있다.

이애영 교수는 “치매에 대한 학문적 발전뿐만 아니라 치매로 고생하는 환자들과 그 가족들을 위한 사회적 지원시스템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 대한치매학회를 대표해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애영 교수는 대전광역시의 치매 관리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지역사회 치매교육을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보건소 및 복지관 등 지역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했으며, 초·중·고·대학생 치매파트너 양성, 대전 시민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치매예방, 조기검진, 치매 인지 프로그램 연구 개발, 가족지지 프로그램 등 지역사회 치매 관리사업에 공헌 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