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카소 모여라 등 전국 공모 이벤트 1830명 참가

금산군은 2021년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을 통해 금산 봄꽃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렸다. [사진 금산군청 제공]

[충청헤럴드 김광무 기자] 금산군은 지난 10일부터 9일간 열린 2021년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을 통해 금산 봄꽃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온ㆍ오프라인이 융합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준비했지만 코로나19 확산세로 현장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해 ‘랜선 보곡산골 산꽃여행’이라는 명칭으로 개최됐다.

산벚 꽃 방송은 축제기간 매일 송출됐으며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방송에 2000여 명이 접속해 보곡산골의 산꽃 개화소식과 금산문화예술공연 등을 즐겼다. 

12일 이후 방송에서는 매일 봄꽃음악을 배경으로 금산의 유명 봄꽃명소들을 소개했다.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된 랜선 사생대회 ‘꽃카소 모여라’, ‘우리아기 꽃모델 사진공모전’ 등 5개의 온라인 공모 이벤트엔 전국에서 1830명이 모였다.

유튜브 영상 콘텐츠 중에는 ‘보곡산골 벚꽃엔딩’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끌었다. 보곡산골 홍보를 위해 마을주민들이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직접 출연했다.

군은 온라인으로 축제를 개최했지만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진입로에 방역부스를 설치하고 발열체크와 손소독, 콜체크인 출입명부 비치, 마스크 착용 안내 등 현장방역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주요 콘텐츠인 산벚꽃 유튜브 방송과 전국 온라인 공모이벤트 등이 인기를 끌면서 금산의 산벚꽃 마을인 보곡산골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데 일조했다“며 ”온라인 축제를 통해 촬영된 보곡산골과 봄꽃 주요 명소는 쉽게 볼 수 있도록 후 작업을 진행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