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여기, 공존의 인문학' 주제
선착순 50명 모집 10월까지 강연

[충청헤럴드 박정하 기자] 한밭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밭도서관은 '지금 여기, 공존의 인문학'을 주제로 시민들을 위한 독서아카데미 사업을 준비했다.

한밭도서관은 관련 분야의 저명한 교수 및 작가 5명을 초청해 6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내용은 현재 위기의 순간을 지나며 마주하게 된 사회현실을 성찰하며, 환경, 인권, 재난 속 자신들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1차 강연은 내달 2일부터 매주 수요일 2시간씩 3회 일정으로 한밭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김산하 생명다양성재단사무국장과 함께 ‘진정한 공존을 위한 인식의 전환과 생태적 감수성의 회복 그리고 실천’에 대해 알아본다.

기후변화와 환경파괴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이 반드시 갖춰야 할 과학적 지식, 생태적 교양, 그리고 생명의 감수성을다방면으로 조명하고 제공함으로써 공존의 철학을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강의가 될 것이다.

강연 참가신청은 오는 20일 부터 전화 접수로 선착순 50명을 모집하며, 대전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혜정 한밭도서관장은 "한밭도서관은 대전시민의 독서문화 확산 및 인문정신 고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다양한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