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자유한국당…“재의요구 즉각 철회” 반발

6일 충남도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안희정 충남지사의 충남인권조례 폐지안 재의요구 철회를 요구했다.

안희정 충남지사의 성폭력 사태로 충남인권조례까지 위기를 맞고 있다. 안 지사의 도덕적 실추로 사실상 추진동력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충남도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도의 인권조례폐지 조례안 재의요구(본보 2월 27일자 <충남도의회 향해 거세지는 ‘인권조례 회생’ 압박>보도 등)에 대해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6일 한국당 의원 도의원 15명은 제302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안 지사의 사퇴서를 처리한 뒤,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안 지사가 공정하고 정의로운 듯 한 가면을 쓴 채 가장 부도덕한 악행을 저질렀다고 생각하니 떨리는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안 지사에 대한 공세는 인권조례 폐지안 재의요구에 대한 부당함으로 귀결됐다.

이들은 “(안 지사는)인권조례로 도민을 편 가르고 문제 해결은 외면한 채 인권조례 폐지 재의요청을 하는 당 자파 인사들만 감싸고 돌았다”면서 “편협한 도정운영 철학에 따라 편파적으로 추진된 인권조례 폐지 재의요구는 즉각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작금의 사태로 도민들은 암담한 심정에 빠져 있다. 그런데 안 지사는 홀연 잠적해 SNS에 몇 줄로 사퇴의사를 표명했고 도의회에 대리인을 통해 서면 사퇴서만 달랑 내미는 뻔뻔함을 보이고 있다”며 “하루빨리 도민들께 무릎 꿇고 석고대죄 하고 본인의 죗값에 대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유익한(태안1) 원내 대변인은 “권한대행을 하고 있는 남궁 영 행정부지사를 찾아 재의요구 철회를 요구할 것”이라며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던 후임 의장선출은 이번 사태가 지정된 뒤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