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타자 스윙을 유도하는 샘슨의 커브 브레이크가 너무 좋았다”

한용덕 한화 감독은 7일 한화 외국인 투수 키버스 샘슨(27)이 연습경기를 보고 대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화 외국인 투수 키버스 샘슨의 연습경기에서 투구모습[사진=인터넷 웹 (FUBballBase)인용함]
한화 외국인 투수 키버스 샘슨의 연습경기에서 투구모습[사진=인터넷 웹 (FUBballBase)인용함]

한화의 샘슨은 이날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연습경기에 선발등판, 4이닝 7피안타 1볼넷 7탈삼진 2실점(1자책)으로 역투했다.

최고 구속 150km 빠르고 힘 있는 공으로 위력을 보였다.

한 감독은 경기후에 “샘슨의 피칭이 아주 만족스럽다. 구속, 변화구, 타자와 타이밍 싸움까지 좋았다”면서 그중에 회전이 많이 걸린 커브가 잘 꺾이며 결정구로 유용하게 쓰였다“고 극찬했다.

샘슨은 연습경기에서 1회 2사 만루 위기가 있었지만 실점 없이 막아냈다.

샘슨은 그리고나서 2회 롯데 하위타선을 3연속 삼진으로 잡았다.

3회 수비의 실책성 플레이로 실점했고, 4회에도 희생플라이로 추가점을 내줬지만 연속 삼진으로 더 이상 점수를 주지 않았다.

앞서 지난달 20일 샘슨은 요코하마 DeNA전 2이닝 2피안타 2탈삼진 1실점, 27일 LG전 3이닝 3피안타 2볼넷 1실점에 이어 이날 4이닝 1자책점 투구로 안정감을 보였다.

캠프 3경기 성적은 9이닝 12피안타 3볼넷 9탈삼진 4실점(3자책). 우려했던 제구는 문제가 아니었다.

샘슨은 롯데와의 연습 경기후 소감을 "직구는 만족스러웠지만 커브의 컨트롤이 조금 부족했다. 시즌에 돌입하면 팀 승리를 위해 모든 경기에서 최소한의 출루를 허용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