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진 충북 증평 A(41·여)씨의 저당 잡힌 SUV 차량 처분 사기 사건과 관련, 언니의 차를 처분하고 해외로 나간 여동생 B(36)씨가 귀국, 괴산경찰에의해 공항에서 체포됐다.

충북 괴산경찰서는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B씨를 지난 18일 오후 8시 45분쯤 체포, 청원경찰서 유치장에 수감한 뒤 조사중이다.

숨진 충북 증평 A(41·여)씨의 저당 잡힌 SUV 차량 처분 사기 사건과 관련, 언니의 차를 처분하고 해외로 나간 여동생 B(36)씨가 귀국, 괴산경찰에의해 공항에서 체포됐다.[사진=괴산경찰서 웹사이트 인용]
숨진 충북 증평 A(41·여)씨의 저당 잡힌 SUV 차량 처분 사기 사건과 관련, 언니의 차를 처분하고 해외로 나간 여동생 B(36)씨가 귀국, 괴산경찰에의해 공항에서 체포됐다.[사진=괴산경찰서 웹사이트 인용]

A씨 모녀는 관리비 등을 계속 연체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관리사무소의 신고로 확인 한 결과, 지난 6일 오후 자신의 아파트 안방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1차 부검 결과와 A씨 유서에 대한 필적 감정 결과, 외부인의 침입 흔적이 없는 점 등으로 미뤄 모녀가 생활고 등에 시달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결론지었다.

이후 여동생 B씨는 지난 1월 2일 서울의 한 구청에서 언니의 인감증명서를 대리 발급받았고 언니의 도장, 차량 등록증 등 매매서류를 갖춰 중고차 매매상 C씨를 만나 캐피탈회사에 1천200만원에 저당권이 설정된 언니의 SUV 차량을 1천350만원에 팔았다.

B씨는 차를 팔 때 언니의 휴대전화를 사용했다.

매매상 C씨는 "B씨가 압류를 풀지 않고 연락도 안 돼 그가 남긴 카카오톡을 살펴보니 엉뚱하게도 언니 가족의 사진이 나와 B씨가 차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숨진 A씨의 전화를 사용한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C씨는 A씨와 B씨를 같은 달 12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그러나 B씨는 차를 판 다음 날 인도네시아로 출국했다.

경찰은 카카오톡을 통해 지난 11일 자진 출석하겠다고 했다가 출석하지 않은 B씨에 대한 체포 영장을 이틀 뒤 발부받았다.

경찰은 B씨를 상대로 차량 매각 경위와 A씨 통장에 입금된 차량 매각 대금을 인출해 사용했는지, 언니가 숨진 뒤 차량을 팔았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모로코 총영사관으로부터 'B씨가 귀국한다'는 연락을 받고 조사관을 인천공항에 보내 체포해 괴산경찰서엔 유치장이 없어 청원 경찰서에 구금한뒤 조사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