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충남 서천.보령)이 당내 중진의원들의 남북정상회담의 비판과 달리 신중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충남 서천.보령) 당내 중진의원들의 남북정상회담의 비판과 달리 신중해야한다고 주장했다.[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태흠 최고위원(충남 서천.보령) 당내 중진의원들의 남북정상회담의 비판과 달리 신중해야한다고 주장했다.[사진=연합뉴스]

이는 홍준표 대표를 비롯 김성태 원내대표, 나경원의원 등이 4·27 남북정상회담과 ‘판문점 선언’에 대해 ‘위장평화쇼’,'실망스럽다', '쇼통'이라는 맹비난과 다른 입장이다.

김 최고위원은 30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을 통한‘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입장'에서 “남북정상회담에서 비핵화에 대한 원칙론적 합의가 있었던 것은 의미가 있다"면서 "하지만 지금은 샴페인을 터트릴 때도 아니고 판문점선언을 비판할 때도 아니다”라고 했다.

그는 “과거에도 비핵화 선언은 수차례 있었지만 지켜지지 않았다"면서 "(남북정상회담간의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의지를 담은 합의실천 여부는) 북한의 비핵화는 길고 긴 과정을 거쳐야 한다"면서 "북미정상회담도 지켜보아야 한다.북한의 완전 핵 폐기를 통한 비핵화는 종국의 목표를 이룰 때까지 신중히 지켜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국민들에게 장밋빛 전망을 내놓기 보다는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미국과 일본 그리고 중국과 긴밀한 국제공조 속에서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당부도 했다. 

또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남북정상회담을 국내정치 상황을 모면하는데 이용하려고 한다면 역사적 과오를 남기게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지난 27일 SNS에 “결국 남북정상회담은 김정은과 문 정권이 합작한 남북 위장 평화쇼에 불과했다”며 “북핵폐기는 한마디도 꺼내지 못하고 김정은이 불러준대로 받아 적은 게 남북정상회담 발표문”이라고 주장했었다.

그 뒤 29일에도 “히틀러의 위장평화정책에 놀아난 체임벌린보다 당시는 비난 받던 처칠의 혜안으로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