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산모 부담 완화와 출산장려 문화 확산 지원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가 취약계층의 출산장려 등을 위해 공립산후조리원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가 취약계층의 출산장려 등을 위해 공립산후조리원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사진=합연합뉴스]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취약계층 출산장려와 문화확산을 위해 공립산후조리원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30일 박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세종시로의 인구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서 시민의 자연출산율 감소 역시 매우 우려스러운 수준"이라며 이같이 공약했다.

먼저 105억원을 투입해 원도심 지역에 공립 산후조리원 한 곳을 설립한 뒤 임기 내에 모든 자치구로 확대한다는 게 박 후보의 구상이다.

공립 산후조리원은 임산부와 영유아가 함께 생활하는 모자동실 형태로 운영되며, 영유아 침대와 목욕 설비 등도 설치해 안락하게 산후조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다문화가족, 새터민, 한부모 가족, 셋째 자녀 이상을 출산한 산모 등이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박 후보는 "민간 산후조리원 평균 비용이 237만원에 이르고 추가 도우미까지 고용하면 그 비용이 훨씬 늘어난다"며 "공립 산후조리원을 설립해 취약계층의 출산비용 부담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