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마라톤부터 물놀이까지…푸드트럭·체험 부스 마련

세종시가 5일 어린이날에 키즈 댄스, 어린이 태권 시범, 비보이 쇼 등 풍성한 축제를 제공한다.
세종시가 어린이날에 호수공원 일원에서 키즈 댄스, 어린이 태권 시범, 비보이 쇼 등 풍성한 축제를 제공한다.

세종시가 5일 어린이날에 키즈 댄스, 어린이 태권 시범, 비보이 쇼 등 풍성한 축제를 제공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어린이날 세종호수공원에서는 '소원을 말해봐∼'를 주제로 한 각종 공연과 체험 행사가 펼쳐진다.

키즈 댄스, 어린이 태권 시범, 비보이 쇼, 캐릭터 댄스, 인형극, 어린이 치어리딩을 비롯해 35개의 체험부스를 준비한다.

시는 또 눈높이에 맞게 워터플레이존, 장애물 에어바운스, 유아 풀장, 버블 체험 과 함께 보물찾기, 어린이 동요대회, 키즈 골든벨 등도 진행한다.

푸드트럭 24대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8 국제어린이마라톤도 함께 열린다. 참가자들은 4㎞ 코스를 달리며 개발도상국 어린이가 겪는 질병과 기아 등을 간접 체험한다.

참가비는 모두 방글라데시와 아프리카 말리 등지 영유아 살리기 사업에 쓰인다. 비가 오면 기념식 등 행사는 세종컨벤션센터(SCC)에서 한다.

고려대 세종캠퍼스에서도 어린이날 한마당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온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행사 당일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 질서를 잘 지켜주셔서 어린이들에게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