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섭 공주시장 후보 선거법위반 논란, 시의원비례대표 금권선거 논란 지적

더불어민주당의 6.13지방선거 공천 잡음이 천안에 이어 공주지역으로 확산됐다.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의 불법선거운동 논란과 시의원 비례대표 A후보의 금권선거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8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이하 충남도당)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공주시민들을 우롱하지 말라”며 “선거법 위반 논란 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후보와 상품권 혐의 파문 민주당 공주시의원 비례대표 A후보는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충남도당에 따르면, 충남선관위는 김정섭 민주당 공주시장 후보에 대해 지난달 20일 공주시민 등 8000명에게 자신의 성명, 사진, 출마의사 간접 시사 등이 포함된 내용의 연하장을 발송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로 지난달 20일 검찰에 고발했다. 

또 민주당 공주시의원 비례대표 A후보는 비례대표 공천을 받기 위해 투표권을 가진 상무위원에게 접근해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돌린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충남도당은 “민주당이 도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의 ‘내연녀 기초의원 공천설’을 둘러싼 진실공방으로 한바탕 홍역을 치렀던 것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그렇다면 조심하고 조심해야 하는 게 상식 아닌가. 집권여당이라는 오만함에 여론조사 지지율 허상에 취해 사리분별 마저 마비된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특히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거짓 철학과 가짜 가치를 공유하는 등 각별한 사이로 알려진 김정섭 후보는 공주시민들께 읍소하며 표를 청하기에 앞서, 처참한 종말을 맞이한 안희정 충남도정 8년에 대해 뜻을 같이했던 민주당원으로서 무릎 꿇고 속죄하는 것이 순서”라고 공세를 펼쳤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 상품권 혐의 파문 공주시의원 A비례대표 후보에게 진심으로 촉구한다. 이제라도 준법선거 준수 의지를 분명히 하고 혹시라도 부정선거를 획책하려는 일각의 몰지각한 후보들이 있다면 일벌백계하기를 바란다”며 “선관위도 감시의 눈길을 결코 게을리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파문의 당사자들은 뼈를 깎는 자성과 성찰은 물론 본인들을 둘러싼 의혹들에 대해 공주시민들께 낱낱이 고하고 석고대죄를 구한 후 즉각 후보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라면서 “끝까지 후보직에 연연하며 공주시민들을 기만하려 한다면, 준엄한 심판과 혹독한 외면만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