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후보 언론인터뷰 발언에 발끈…“거짓말보다 더 큰 흠결 있나”

충남도지사 선거 이인제 자유한국당 후보가 21일 천안병 보궐선거 비용을 거론하며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한 날선 공격을 이어갔다.

충남도지사 선거에 나선 이인제 자유한국당 후보가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향한 날선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양 후보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언급한 ‘돈 문제’가 도마 위에 올랐다.

이인제 후보 캠프 신진영 수석대변인은 21일 논평을 통해 “양 후보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이인제 후보에 대해 ‘아무래도 들출 것이 많은 반면 저는 돈 문제니 위장전입이니 하는 개인적인 흠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주장했다”며 “과연 그런가? 아니다. 양 후보는 돈 문제가 심각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양 후보는 국회의원 시절 ‘본인의 원인제공으로 인해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될 경우 본인의 선거보전비용 환수 등 재보궐선거 비용을 본인이 책임질 것을 서약한다’고 다짐했다”며 “그러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 특히 양 후보는 문서에 서명까지 했으면서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니 스스로에게 거짓말쟁이라는 낙인을 찍은 셈”이라고 비난했다. 

계속해서 신 대변인은 “정치인에게 거짓말쟁이라는 낙인보다 더 큰 흠결은 없다. 충남도민과의 약속을 헌신짝처럼 팽개친 양 후보는 도지사후보로서의 기본 자질을 의심케 한다”며 “충절과 신의를 중시하는 충남도 유권자들도 양 후보의 이런 기만행위를 결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세를 펼쳤다. 

또 “양 후보의 재보궐선거 비용 부담 서약이 선거 득표에 급급해 책임 없이 내뱉은 이른바 ‘포퓰리즘’ 공약이 아니길 바란다. 그래서 자신의 지역구였던 천안 병 국회의원 보선비용을 전액 부담하겠다는 약속을 즉각 이행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이어 “본인이 자진해서 갚겠다고 한 돈은 갚아야 한다. 누가 강요한 돈도 아니다. 그래야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최소한의 신뢰를 담보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충남도지사 후보로서 도민들을 속인 데 대해 엄중한 심판이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충남도지사 후보는 21일, 양승조 후보를 겨냥해 “돈 문제가 심각하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