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자치위원회 박혜련 위원장(서구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위원장(동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위원장(서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 교육위원회 정기현 위원장(유성구3선거구, 더불어민주당)[사진=대전시의회 제공]
10일 선출된 행정자치위원회 박혜련 위원장(서구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위원장(동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위원장(서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정기현 위원장(유성구3선거구, 더불어민주당)[사진=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10일 제8대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열린 제2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선출된 제8대 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회 박혜련 위원장(서구1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복지환경위원회 이종호 위원장(동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산업건설위원회 이광복 위원장(서구2선거구,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는 정기현 위원장(유성구3선거구, 더불어민주당)이다. 
 
박혜련 행정자치위원장은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을 잘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 이외에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대전 시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호 복지환경위원장은 "의회의 발전과 시민이 골고루 행복한 복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광복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과 함께하고 현장중심으로 협력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기현 교육위원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변화의지를 담아 의회차원에서 교육청에 전달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운영위원장은 오는 12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