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관광앱
대전시 관광앱

대전시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홈페이지를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오는 27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시는 대표 홈페이지 등 43개 특화 페이지에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 테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과 PC로 이원화 되었던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합하여 서비스의 효율을 높이고 그동안 PC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교육, 시설, 농기계 대여 예약 서비스인 ‘OK 예약 서비스’를 접수에서 결제까지 스마트폰 등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시는 관광을 안내하는 대전 관광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 했다.

시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관심이 많은 도보 여행길을 대전 관광 홈페이지에 통합 구축하고, 전문 작가를 활용해 추천 코스를 시민의 입장에서 여행할 수 있도록 보다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시민에게 편리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곤충 생태관 등 신규 사이트를 구축하고, 웹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한밭수목원 내 조성된 곤충 생태관 홈페이지를 개설해 시민과 곤충 생태관의 소통의 창을 마련하였으며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 취약 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평가 기관의 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