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전시립 정신병원 신성규 행정원장,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송재의 원장, 송민호 원장,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이성호 원장, 대전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이종걸 원장 이 13일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대전시립 정신병원 신성규 행정원장,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송재의 원장, 송민호 원장, 대전보훈병원 송시헌 원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이성호 원장, 대전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이종걸 원장 이 13일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충남대병원은 13일 대전보훈병원,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시립 제1노인전문병원, 대전시립 제2노인전문병원, 대전시립 정신병원(이하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내 건강안전망 및 의료전달체계를 구축해, 지역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와 보편적 의료복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는 공공보건의료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 연계,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연계, 지역 내 의료전달체계 구축, 전문 의료기술 교류, 기타 공공보건의료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 지역 공공의료기관협의체는 앞서 5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올해 대전 지역 공공의료기관 협의체와 연계하는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기로 했고, CP개발 및 보급, 공공보건의료사업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 연계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

송민호 원장은 "정부의 포용적 복지국가를 내세우며, 복지정책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것에 맞춰 대전지역 6개 공공의료기관이 협력해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면서 "그 중심에서 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