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과 함께 청년문제를 고민하고 소통하며 공감대 형성

대전시와 대전시의회는 21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 청년들과 시의원, 공무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청년의회'를 개최했다.[사진= 대전시의 제공]
대전시와 대전시의회는 21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 청년들과 시의원, 공무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청년의회'를 개최했다.[사진=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와 대전시의회는 21일 오후 의회 본회의장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 청년들과 시의원, 공무원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대전 청년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청년협의체인 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청넷) 소속 16명과 청년정책연구 공모에 선정된 6명 등 22명을 제1회 대전청년의회 의원으로 위촉했다.

위촉된 청년의원들은 앞으로 자신들이 제안한 정책의 추진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청년의원들은 청년취업희망카드와 청년마음건강 정책 등 5건의 정책제안 발표(5명)와 5분 자유 정책발언(3명)을 하였고 이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이 답변했다.

김종천 의장은 "대전청년의회는 청년이 정책의 주변인에서 주체자로 나서게 되어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오늘 청년의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대전의 청년을 위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청년의회는 청년이 정책의 주체자로서 청년문제 개선을 위해 당일 의원이 되어 대전시에 공식적으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로 대전시의회와 대전시가 청년층의 문제와 정책 마련에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저작권자 © 충청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